정보나누기

홈택스에서 서류 출력 안될 때 조치사항

제일컴퓨터 2021. 6. 16. 15:51

최근 윈도우10이 업데이트 되면서

홈택스에서 민원증명 서류 출력이 안되는 경우시 조치사항

 

[인터넷 익스플로러(IE) 사용 시]

- 인쇄안내창이 나오는 경우
1. PC에 Adobe Reader 10 버전이상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

   -미설치시 홈텍스 안내창에 링크된 사이트에서 다운설치

 

2. IE 메뉴의 [도구] - [추가 기능 관리] - [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]에서

Adobe PDF Reader가 '사용 함'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

3. IE 메뉴의 [도구] - [인터넷 옵션] - [일반] 탭에서 검색기록의

'설정'버튼을 클릭하여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이
'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(E)'로 되어 있는지 확인



- 증명 미리보기 화면에서 인쇄 버튼을 클릭했을 때 무반응인 경우

※ 2021.6.10. 이전 Adobe Reader 프로그램 설치하고 업데이트 안됨
Adobe Reader를 실행한 후 [편집] - [기본설정] - [보안(고급)]에서 '시작할 때 보호 모드 사용' 체크 해제

 

 

[크롬 사용 시]

크롬 주소 표시줄 오른쪽 [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(세로점 3개모양 버튼)]-

[설정]-[개인정보 및 보안]-[사이트 설정]-([추가 콘텐츠 설정])-[PDF 문서]에서
Chrome에서 PDF 파일을 자동으로 여는 대신 다운로드를 ‘끔’(파란색→회색)으로 설정